본문 바로가기
리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다고요? 유튜O에 '아로스'를 검색해보세요~ 실망한 당신에게 분명 도움이 될 겁니다

by 드충이 2024. 5. 8.
반응형

다시 한 번 시작하려 합니다.

사실 예전부터 몇 번 시도는 하긴 했습니다. 백수일 때도 했었고, 전 직장 다닐 때도 직장 내 상황이 너무 싫어서 하나의 도피처로도 꽤 열심히 했었습니다. 근데 역시나 백수일 때나 전 직장일 때나 0.01 달러 정도만 벌었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많은 부업들을 차례대로 쭈루루룩하면서 그중 하나로 이 부업도 해볼 생각입니다.

바로



블로그 부업!

대한민국에서는 블로그 부업이라 하면 크게 2가지로 추릴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네이O 블로그' 로 블로그를 개설하여 네이버의 많은 유저들을 상대로 자신의 블로그를 광고하고 방문자 수를 늘려서, 그로인해 몇몇 업체들을 컨택하여 그들의 제품들을 광고해주는 대신 원고료 혹은 광고제품을 받아 써서 가계비를 아끼는 아주 합리적인 부업입니다.
(약간 설명드리기는 힘들지만, 받은 광고제품들은 나눔도 할 수 있고 여러모로 제테크 수단이 될 수 있으니 그 이후의 일은 다들 아실테니 알아서 생각하시길 바래요ㅎㅎ)
두번째는 '티스토O 블로그' 입니다. 사실 이 블로그는 운영이 여러가지입니다. 왜냐면 블로그를 운영한다기 보다 블로그에 "애드센O" 광고를 '어떻게 넣어서, 사람들의 방문자 수, 클릭 수, 체류시간 등을 어떻게 늘리는지'가 중요한 싸움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제품을 받아서 다시 그걸 현금화하는 것보단 바로 블로그에 광고를 노출시켜 수익을 발생시키는 '애드센O' 광고를 넣는 티스토O 블로그를 운영하려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예전에 2번이나 실행해서 실패한 경험이 있지만 그건 아예 방식이 잘못되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왜냐하면 그당시에는 첫번째 애드센O의 허가를 받기 위해 일명 '애드고시' 라는 것을 통과하는 데에 급급하고 통과한 후에 어떻게 운영할지 아무리 생각해도 잘 몰랐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정말 많은 강의와 많은 책에서 정말 모호하게 알려줍니다. 그 이유는 그게 다 자신의 수익화와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살짝만 생각해보셔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의 수익화가 되고 있는 블로그를 노출시켰다고 생각해보죠. 그러면 많은 사람들이 그 블로그를 보고 따라할테고 심지어는 연습한다고 그대로 따라 베끼는 사람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예약을 걸어놓고, 그대로 따라베끼기를 예전에 한 적이 있었는데 아주 먼 후에 저도 모르게 그 블로그가 인터넷창에 예약된 날짜에 올라갔고 저는 바로 저품질에 걸렸습니다. 그리고 또 만약 제가 베끼기를 올린 와중에, 원래 블로그 주인이 고칠 게 있어서 고쳐서 올린다고 하면 그분 또한 저품질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왜냐면 거의 비슷한 말을 조금 고쳐서 올렸는데 베낀 사람보다 늦게 올려진 꼴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예시로 보자면, 자신의 수익이 감소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만약 자신의 블로그에 엄청난 수익 기법을 넣어놓고 그것을 알려준다고 하면 그와 비슷한 형식의 블로그를 올려 다른 사람이 이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자연히 자신이 원래 100만원 번다고 했으면 자신의 파이를 누가 갉아먹는 꼴이기 때문에 쉽게 블로그를 오픈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히 애매모호하게 피드백하게 되는 것이죠.

그렇게 많은 시도를 겪은 저로써 나온 결론은 사실상 '포기' 였습니다.
그래서 그냥 유튜O에 나온 강의 영상들만 보면서 약간의 정신 승리를 하던 중 제가 예전에 강의를 사서 듣던 아로스 님께서 유튜브를 시작하셨습니다. 초반은 역시 기대했던대로 예전 유료 강의 영상들의 내용을 조금씩 하나하나씩 알려주는 형식으로 팁을 조금씩 풀어주는 정도에 그쳤지만, 어느 순간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만(약간은 이제 할 컨텐츠의 한계를 느껴서 한번씩 크게 쏘는 느낌이었습니다), 꿀팁을 넘어서 100만원 벌던 사람이 500만원 벌 수 있는 방식의 팁과 직접 글을 쓰는 방법 및 실제로 글을 써서 유튜O 시청자들이 보고 따라할 수 있게까지 하는 등의 영상들을 올리기 시작하셨습니다.

어떻게 보면 그래서 제가 다시금 시도해볼 가치를 느낀 것입니다. 이렇게 주제와 쓰는 방식까지 알려주면 안하는 게 바보다 라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니까요
하지만 역시나 시련은 같이 찾아오는 법! 이제 글을 써서 수익 좀 내보려하니 그동안 글을 안썼던 제 블로그의 애드센O가 폐쇄되어 다시 승인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안타깝게도 바로 시도했지만 무의미한 컨텐츠로 분류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러면 내용들을 살펴보면서 다시 작성해서 100개의 글을 작성하고 다시 시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지금도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글을 마치기 전에 여러분께 '애드센O' 로 돈버는 방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로스 님의 유튜O 영상을 추천드리면서 이글을 마치려고 합니다. 사실 처음부터 하나하나씩 디테일까지 알아가면서 하시려면 유료 강의를 구매하시고 내용을 다 곱씹으면서 하나하나 따라하시는 게 가장 빠릅니다. 그러나 각자의 상황이 다 다르기 때문에, 2번의 큰 실패를 겪어본 저에게는 그저 애드센O 승인과 글을 써서 수익화 하고 그 파이를 넓히는 것만을 중점적으로 하면 됩니다. 그리고 또 실패하면 방식을 달리하면서 다시 도전하는 그런 매커니즘이 중요하기 때문에 저는 이글을 마친 후 다시 글을 쓰고 아로스 님 영상을 보면서 공부할 예정입니다.


P.S. 만약 저같이 실패를 경험해봤는데 다시 시도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말씀 하나 드리자면, 아로스 님의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들으시는 건 절대 비추천드립니다. 유뷰O 영상만 하더라도 벌써 200개가 넘어가기 때문에 굉장히 수고로움이 있으며, 아는 내용을 다시 들으면 짜증만 납니다. 썸네일을 보시고 이거 참신하다, 이거 궁금한데? 하는 영상들만 '좋아요' 를 누리고 시간날 때마다 나중에 보시길 추천드리고 그러면서 자신의 글을 다시 보고 다음 번에는 자신만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시 글을 써보고 추이를 보시길 바랍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