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몇달 며칠만 보지 마세요. 우리의 삶은 아직 깁니다!

by 드충이 2024. 5. 16.
반응형

오늘도 유튜O 채널을 하나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절약왕 정약용

 

쉽게 말씀드려서, 부업을 소개하는 유뷰O 채널입니다. 특히나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SNS가 발달하면서 정말 부업의 종류가 무수히 많아졌습니다. 그전에 있던 부업은 몇몇 사람들만의 소유물이었다면 지금은 광고성 부업부터 직접 몸으로 뛰는 배달부업이라던가 잠시 짬을 내서 글을 쓰는 부업 등 종류도, 상황도, 방법도 무궁무진해졌습니다.

 

어떤 분은 이런 채널에 나와있는 부업들은 그저 아직도 그들의 것이고, 다 레드오션이 된 후에 알려진 거라면서 돈을 벌 수 없다는 식으로 얘길하지만

그러면 어떻게 합니까? 이거라도 방법을 계속 달리해서 해야죠! 그래야 조금씩 길이 열리고 그렇게 쌓이다 보면 자신만의 부업을 찾을 수 있을지도, 만들 수 있을지도 하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놀아서 뭐합니까? 가만 있으면 뭐해요? 제가 어머니를 닮아서 그런지 몰라도 2일만 가만히 있으면 몸이 아주 그냥 아작이 납니다. 즉, 2일 쉬면 쉬는 게 아니라 아예 녹초가 되어서 다시 굳혀서 일을 가려면 그 또한 굉장한 일거리라는거죠. 차라리 2일 쉰다고 하면 하루 쉬고 하루는 다음날부터 일하기 위한 스트레칭이라도 해야만 제 몸이 적응해서 다음날을 지낼 수 있는, 저주 받았다면 저주 받은, 반대로 열심히 사는 게 좋은 사람 입장에서는 자꾸 뭔가를 시도해보는 멋진 몸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렇게 지금까지 이 절양왕 정약용 채널을 보면서, 크라우드O, V컬러O, 더나운프로젝O, 유튜O, 레드버O, 엣O 등 정말 많은 부업들을 했는데요, 그나마 더나운프로젝O에서 월 1~2만원의 꾸준한 수입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안타깝게도 어느 순간부터 정책이 강화되어 제가 AI를 통해서 만든 아이콘들이 아예 승인이 나질 않아 더이상은 수익은 보장되지 않는 나락의 길을 갔지만, 한 5개월 동안 꽤 많은 승인심사를 거치고 노력을 했기 때문에 이 부업의 폐해와 아쉬운 점은 엄청나게 잘 알고 있습니다. 만약 꾸준함에 자신있는 분이라면 5년 안에 월 100만원 정도는 만들 수 있으시지 않으실까 생각됩니다. 저처럼 그림에 재능이 없어 AI 이미지를 활용해 이미지를 만들었는데, 또 저처럼 다른 분들은 통과하는데 나만 통과가 계속 안되는 꼴이 아니라면 5년 안에 월 100만원은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지금 이게 매너리즘이긴 합니다. 저는 '미드저O' 라는 AI 그림도우미를 활용해 아이콘을 만드는데 어떠한 방식으로 해도 승인이 나질 않습니다. 제가 분석한 상황에서는 제가 만든 아이콘들이 훨씬 더 퀄리티가 좋고, 벡터 이미지, SVG 이미지를 열심히 만들었는데도 불구하고 승인이 나질 않아...지금은 아예 포기하고 다른 부업을 진행 중입니다. 아, 물론 지금 이 글을 열심히 쓰고 있는 것을 보니 블로그 부업을 시도하고 있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맞습니다. 지금은 '레드버O' 이라는 사이트에 이미지를 올려 POD 형식으로 판매하는 것과 이 블로그를 키우는 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여러운 잘 따져보세요! 당신이 직장인이라고 생각해보십시다. 당신은 아침에 일어나서 회사갈 준비를 하고, 만약 가족이 있다면 가족의 식사를 준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회사 가기전까지의 일련의 과정은 모두 소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를 만드는 데에도 소비, 아침식사를 먹고 배를 채우는 것도 소비, 출근하기 위해 차를 운행하는 것도, 지하철, 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마찬가지이죠. 그렇게 회사에 도착해서 일을 시작했다고 칩시다. 쭉 돈을 버는 행위라고 친다면, 점심먹는 시간인 1시간 동안은 또 소비를 하는 시간이 됩니다. 그리고는 다시 점심 이후 일을 하겠죠? 그러면 다시 돈을 버는 상황이 됩니다. 그렇게 6시까지 열심히 돈을 벌고 나서는?

또 다시 소비가 시작됩니다. 저녁 먹는 행위부터 씻고, 여가시간을 즐기고, 취미 생활을 즐기는 것까지도 말이죠. 심지어 다음날 휴일이라고 치면 휴일 내내는 얼만큼 소비를 줄이느냐의 싸움입니다.

그런데 이 저녁 이후 시간 혹은 휴일을 '돈을 버는 시간'으로 바꾼다고 생각해봅시다. 물론 처음부터 월급 이상의 돈을 벌 수는 없습니다. 심지어 초기 비용이라고 소비가 꽤 많이 들어가기도 할겁니다. 그런데 어느정도의 실력이 쌓이고 소득이 되는 순간 그때부턴 그런 저녁 이후의 시간과 휴일의 시간이 소득의 시간이 될겁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일만 한다구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정말 자신에게 맞는 제 2의 소득 시간을 찾은 분들은 자신이 가족, 친구들과 지내는 시간을 허비하면서까지 그렇게 시간을 소득 시간으로만 사용하진 않습니다. 왜냐면 그들 포함한 저의 목표는 확실하거든요, '금융적인 안정이 필요할 뿐이지, 미친듯이 돈 버느라 내 가족, 친구들을 잃으면서까지 그 행동을 하고야 말거야' 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들과 혹은 자신과의 시간을 충분히 즐긴 후 남는 시간을 자신이 찾은, 자신에게 맞는 소득 시간으로 사용할 겁니다.

 

네, 지금까지 제2의 직장인, 부업에 대한 저의 소신이자 추구해야 하는 바를 지금까지 쭉 설명을 드렸습니다. 위같은 개념이 아니신 분들은 분명 부업을 진행하면서 후회하기 마련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죠. 목표가 중요합니다. 부업은 그저 목표를 위한 진행 중 일부분일 뿐입니다. 그 일부분이 인생에 있어서 엄청 중요한 부분이긴 하지만 절대 목표가 될 순 없다는 점을 꼭 인지하시고, 부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편합니다. 만약 1이라는 부업을 했는데 '나에게 맞지 않아, 심지어 돈은 벌리는데 내가 원하던 식의 부업이 아니야' 라고 생각이 든다면, 그 1 이라는 부업의 양을 조금씩 줄여 진행하면서 다른 2,3의 부업을 조금씩 늘려나가면 됩니다. 그리고 또 생각하는 것이죠. '1 이라는 부업이 맞지 않았어, 그래서 나는 2,3 이라는 부업을 새로 시작하면서 조금씩 늘려나갈테고, 이 또한 맞지 않는다면 다른 부업으로 갈아탈거야, 그리고 결론적인 목표는 부업을 해서 돈을 버는 게 아니라 번 돈으로 가족, 친구들과 행복하게 사는 것이기 때문에 그들을 위한 약속이라면 1,2,3의 부업도 조금은 쉬엄쉬엄하면서 먼 미래를 바라보고야 말꺼야' 이렇게 말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약 7가지의 부업을 해보았고, 실질적인 수익 월 1~2만원의 돈을 벌면서 지금도 걱정하고 있긴 합니다. 이게 과연 맞을까? 남들이 부업은 그저 부가적인 수익이니 기대하지 말고 술값 정도만 번다고 생각하랬는데 이게 맞을까? 이렇게까지 말이죠. 그리곤 바로 시련이 찾아왔습니다. 그나마 1~2만원이라도 벌리던 부업이 저에게 저작권 위반이라고 제제하질 않나, 제딴에는 좋은 아이디어들이 있어 올리는데도 승인이 3달 연속으로 나질 않아서, 그나마의 수익도 접었습니다. 그리고는 또다른 부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수익이 안날 수 있고 기대만큼 수익이 안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쩔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쉬기도 시간이 너무 많습니다. 만약 사람들을 꾸준히 만나고 뭔가를 계속해서 시간이 없다면 저 스스로에게 어쩔 수 없어 라고 얘기하겠지만, 저는 취미 활동 2가지와 영어공부를 뺀 나머지 시간을 따져 본다면, 생각보다 시간이 꽤 남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꿀팁을 말씀드리자면, 자투리 시간. 이게 은근히 꿀입니다. 정말 쏠쏠히 남으면서도 뭔가를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지하철 타고 어디를 간다고 했을 때, 책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버스를 탄 와중에는 귀에 이어폰을 끼고 리스닝북을 틀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은근 이런 자투리 시간은 쌓이면 쌓일수록 나중엔 엄청난 힘을 내기도 하며, 특히나 스스로에게 만족감을 줍니다. 와, 그 시간 안에 이만큼이나 뭔가를 했네~ 하면서 말이죠 ㅋㅋ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제가 절약왕 정약용 채널을 추천하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이 채널은 많은 부업들을 소개해주면서 실질적으로 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물론, 조금 오래된 영상들에서 알려준 방식이 통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만약 그 부업 자체가 굉장히 매력적이고 할만하다면 그건 겨우 방법론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 부업을 하기 위해서 인터넷을 조금 찾아보면 금방 여러방식으로 해결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두들 꼭 자신들에게 맞는 부업을 찾길 바라고, 조금 더 나은 삶을 영유하시길 희망합니다. 뭐라도 하는 사람은 뭐라도 이루게 됩니다. 반대로 귀찮다고 힘들다고 쉬는 사람은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자신의 시간을 꼭 따져보시고, 남는 시간에 조금이라도 뭔가 하시어 자신만의 금전적인 능률을 발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